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rict Research

KRICT 2021년 3분기 간추린 뉴스

작성자하이브파트너스  조회수1,286 등록일2021-12-13
192_STORY_14+4.jpg [132.7 KB]

KRICT NEWS

 

 

 

 

 

 

 

 


2021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 개최

 

 

화학연은 창의적인 화학 콘텐츠를 발굴하는 ‘2021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했다.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열린 이번 공모전은 화학의 역할 및 중요성을 알리고, 화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 수 있는 작품을 공모했다. 올해는 특별히 캐릭터 부문이 신설되어, 캐릭터 부문과 영상 부문의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수상작은 굿즈·웹툰·애니메이션·카드뉴스등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과 유튜브 광고영상 등에 활용된다. 이밖에도 한국화학연구원 홈페이지와 화학대중화 플랫폼 케미러브, 유튜브, SNS 등과 전시행사 등에도 화학의 역할과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KRICT NEWS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수여식

 

 

최근 사업장 내 유해·위험요소의 다양화와 중 대재해처벌법 제정에 따라 안전보건관리체계고도화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화학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수여식이 9월 30일 행정동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유지할 수 있도록 기업 내 물적,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으로 세계유수의 표준화 기구 및 인증기관이 참여해 공동 제정한 단체 규격 성격의 국제인증이다.

.

 

 

 

 

 

KRICT NEWS

 

 

 

 

 

 

 

 

 

한국화학연구원 2021-01 기술소개자료집(SMK) 발간

 

 

화학연 유망기술의 기업 접근성 향상과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한 ‘2021 상반기 유망기술소개자료집(SMK)’이 발간됐다. 수록된 대상기술은 공개특허 1,492건, 등록특허 322건이며 해외 패밀리 특허 정보도 추가 업데이트 되었다. 자료집은 대상기술을 기술관점으로 분류한 요소기술별 자료집과 시장관점으로 분류한 기술활용영역별 자료집의 2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화학연 기술사업화실이 연구원 우수기술의 강한 확보 및 기술이전 목표에 따라 수립·추진 중인 ‘KRICT IP 경영 및 기술확산 기본계획’의 일환으로 발간되었다.

 

 

 

 

 

 

KRICT NEWS

 

 

 

 

 

 

 

 


자랑스러운 화연인 명패 부착식

 

 

화학연 창립 45주년 기념 수상자들의 명패 부착식이 9월 6일 N2동(행정동) 로비에서 거행됐다. 화학연 명예의 전당은 임직원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 2018년 행정동 1층 강당 좌측 벽면에 24.5㎡ 크기로 조성되었으며, 육각형 모양의 명패에 1984년 이후 KRICT인 수상자와 연구대상 수상부서 등의 명단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새로 부착된 2021년 자랑스러운 화연인 명패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과 올해의 KRICT인상, 연구대상 및 우수직원상 수상자들의 이름이 새겨졌다.